본문 바로가기

영어/엄마표 영어 (나빛이의 영어 도전기)

엄마표 영어 시작하셨나요? (성공팁, YouTube영상)

728x90
엄마표 영어 시작할 때 추천 YouTube 영상
엄마표 영어 시작할 때 추천 YouTube 영상

엄마표 영어 시작하셨나요? (성공팁, YouTube영상)

 나빛이가 엄마표 영어를 시작한 지 1달 정도가 되었네요. 그동안 나빛이가 좋아한 영어 YouTube영상과 성공을 위한 팁들을 공유해 볼까 합니다. 먼저 나빛이 환경을 말씀드릴게요.

나빛이 환경과 성공을 위한 팁
나빛이는 태어난 지 3개월 정도부터 한글책을 읽어주었고요. 36개월까지 한글책만 읽어주었고, 영상은 영어, 한글 모두 노출하지 않았습니다.(TV 없음, 스마트폰 노출 안 함) 현재 가장 좋아하는 책은 바바파파 시리즈이고요. 한국말은 잘하는 상태이고, 한글 읽기는 책 제목을 조금씩 읽어내는 정도입니다.
 처음에 영어책을 읽어주려고 했을 때, 거부가 심했습니다. 좋아하는 한글책이 많은데, 갑자기 영어책을 읽어주니 "한글로 읽어줘"라고 하며 영어책 한 권을 읽어주기도 어려운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YouTube 영어영상은 다행히 거부감이 없었고, 본인이 좋아하는 영어가 거의 안 나오는 영상에서 영어말이 많이 나오는 영상으로 점점 바꿔나가는 과정입니다.
나빛이가 영상에 거부감이 없었던 이유는 한국말이 나오는 TV, 스마트폰, YouTube등에 전혀 노출이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미 한국말이 나오는 영상을 아이가 보았다면 영어영상은 거부가 심할 거예요. 아이가 한글영상에 노출될 수 없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영어영상 노출과 엄마표영어 성공의 가장 쉬운 길입니다.
 
나빛이가 좋아했던 영상링크와 채널명
 
1. 영어노래영상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zk5HGN8JXXk&feature=share

 
https://www.youtube.com/watch?v=KyBYuEgvFl0&feature=share


위의 두 영상은 영어노래 영상이에요. 영어를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는 영어노래 영상을 반복적으로 들으며 기본적인 단어들을 익혀나가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영어로 된 만화영화나 시리즈물을 틀어주면 전혀 무슨 내용인지 모르기 때문에 흥미를 못 느낍니다. 처음에는 아이가 좋아하는 몇 개의 영어노래영상을 찾아서 반복적으로 틀어주세요.
저는 나빛이가 좋아하는 영어노래들은 4K YouTube to MP3 프로그램을 이용해 음원을 다운로드하여 차로 이동하는 동안 틀어주고 있습니다. (무료, 광고 아님) 
 
2. 아이가 좋아하는 장난감이 나오는 영어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qOfrV66OpDM


 https://www.youtube.com/watch?v=hkixwk5-Kmc&t=6s


 이 채널은 다양한 장난감들을 가지고 놀면서 영어로 설명을 해주는 채널인데요. 나빛이에게 있는 똑같은 장난감들이 나오는 영상을 보여주니 아주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나빛이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 자동차 영상들을 보았지만, 이 채널의 동영상으로 들어가서 인기순을 누르면 정말 다양한 장난감들을 가지고 노는 영상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아이가 직접 보고 싶은 영상을 고르게 한 후 시청했을 때 가장 반응이 좋았습니다.
 
3. 아이가 좋아하는 한글책을 영어로 들을 수 있는 YouTube

 https://www.youtube.com/watch?v=jd2g4UvDTG0&feature=share


 마지막 영상은 바바파파 영어노래인데요. 나빛이가 현재 가장 좋아하는 책이 한글판 바바파파이기에 좋아하는 것 같아요.
 
 오늘도 열심히 아이가 푹 빠져서 헤어 나올 수 없는 영어영상을 찾아봅시다. 오늘도 아이와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엄마표 영어]만 3세부터 하은맘 추천 영어책목록, 엄마표 영어 꿀팁 (불량육아 저자) (tistory.com)

[엄마표 영어] 만 3세부터 하은맘 추천 영어책목록, 엄마표 영어 꿀팁 (불량육아 저자)

엄마표 영어를 시작했다면 유튜브와 DVD로 영어노출을 시작했을 것이다. 그와 동시에 영어책을 조금씩 읽어주고 싶은데 어떤 영어책을 읽어줘야 할지 몰라 막막한 부모님들을 위해 불량육아의

nabit.tistory.com